유튜브 광고 제작해 지자체 소식 널리 홍보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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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은 유튜브가 최근 손쉽게 광고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값싼 비용으로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보자.

 

영상을 만들기 전 동영상 마케팅 전략 및 동영상 광고의 목표를 잠시 생각해봐야 한다. 비즈니스의 인지도를높이려는 것인가?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인가? 목표가 결정되었다면 3단계에 맞춰 영상을 제작해보자.

 

스토리, 출연진, 장소 준비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다. 첫 단계인 콘셉트 구상부터 살펴보자. 

콘셉트는 제작하려는 동영상 광고의 유형을 결정하는 것이다.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했으면 하는가? 사람들이 나를 신뢰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해 두가지 중 하나를 제안한다.

 

첫 번째는 비즈니스 개요를 설명하는 것이다. 자기 비즈니스의 정보, 만들거나 판매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을 소개하고 차별화된 이점 및 사람들이 비즈니스를 찾을 수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할 경우 제공하는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세부정보를 설명하자. 이를 이용해서 얻는혜택과 차별점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다른 회사의 작업물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거나 나만의 독창적인 작품을만들 수도 있다.

 

홍보 동영상 관련 아이디어를 얻은 후 정확한 스토리 전개 방식을 생각해보자. 전달할 메시지 및 시점, 동영상출연진, 연출하고 싶은 장면, 필요한 소품 등의 아이디어를 작성하거나 그려 보는 것이 가장 좋다. 

카메라 앞으로 바로 뛰어 들어 말하고 싶지만 실제로는말할 내용을 세심히 계획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홍보동영상의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스스로 또는 다른 사람에게 소리 내 읽어 보면 자연스럽게 들리는지, 핵심 메시지가 분명한지, 동영상이 선택한 형식에 맞는 적절한길이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광고 형식의 경우 처음 5초 안에 업체 이름을 언급한다.또한 스토리를 누가 전달할 예정인가? 프로모션 동영상 위한 계획과 스크립트를 확정하고 나면 출연진을 생각해봐야 한다.

 

한 가지 조언을 하면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소유주인 경우 직접 주인공 역할을 맡는 것이 좋다. 신규 잠재고객은 소유주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고 싶어 하며,소유주야말로 회사의 전문성을 알리는 데 가장 적임자이기 때문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라면 이를 직접 선보여 스토리의 중심이 되게 할 수 있다. 이 경우 동영상 재생 중 음성 해설을 제공하는 기법인 보이스오버(연기자나 해설자가 화면에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대사나 해설 등의 목소리가들리는 것)를 활용할 수 있다. 보이스오버를 맡은 사람이 하게 말하는지, 스크립트를 서두르지 않고 또박또박읽는지 확인한다. 특히 도입 부분에 사람이 등장하기를원하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잘 알고 동영상 출연을 편안하게 여기는 사람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제품 관리자나직원일 필요는 없다. 중요한 것은 이 사람이 제품 또는서비스 관련 주요 메시지를 편안하게 전달할 수 있느냐이다.

 

프로모션 동영상 촬영에 가장 좋은 장소는 진짜 실재하는 곳이므로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장소는 사업장 내 또는 그 주변이다. 촬영 장소는 어느 정도 깊이감이 있는 게 좋다. 피사체를 밋밋한 빈 벽 앞에 두고 촬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동영상 광고 촬영

콘셉트 구상이 완료되고 스크립트 작성을 마쳤으며 출연진도 준비가 되었다. 그렇다면 이제 동영상 광고를 만들 준비가 완료되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동영상 광고를 담아내는 데 사용할 장비다.동영상 광고에 적합한 장비를 구입하는 데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실제로 가장 훌륭한 카메라는 이미가지고 있다. 바로 익숙하고 편하며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이다.

 

실내에서 위치를 선정할 때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조명이다. 자연 채광이 좋은 공간이나 구역을 선택하자.간접 햇빛이 드는 곳이 좋다. 피사체, 특히 피사체의 얼굴이 고르게 조명을 받아야 한다. 사람 뒤에 창이 오게하지 않아야 한다.조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오디오다. 프로모션 동영상의음질이 좋지 않으면 동영상을 이해하기 어려우며 무엇보다 기억에 남는 동영상이 될 수 없다. 좋은 소리를 녹음하려면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카메라를 켤 때 구성에 도움이 되는 3분할 법칙을 생각보자. 이 법칙은 장면을 3등분으로 나눠 균형을 조정하는 데 효과적인 디자인 기본 법칙이다. 이렇게 하면잠재고객이 동영상 광고가 더 자연스럽고 눈길을 끈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근접 촬영이나 여러 각도로 촬영하는 것이 좋다. 동영상을 많이 촬영할수록 다음 단계에서 편집해야 할 자료가 늘어난다.

 

동영상 광고 수정

휴대전화나 동영상 카메라를 사용한 경우 유튜브 동영상 편집기와 같은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다.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다음 단계를따르기만 하면 된다.보이스오버를 사용하는 경우 편집 프로그램에 오디오를 업로드해 결합한다. 업체 이름, 주요 메시지, 잠재고객에게 원하는 다음 행동 등을 포함하여 제목을 추가한다. 동영상의 중요한 역할은 웹사이트 방문, 사업장으로전화 문의 등 사용자에게 원하는 행동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다. 클릭 유도 문안 오버레이는 이런 메시지를명확하게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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